[생활꿀팁] 리바트 식탁의자 가죽 벗겨짐, 가죽 리폼, 의자 커버 구입 후기

2024. 1. 28. 22:50일상/육아일상

반응형

1. 식탁 의자 가죽 상태

신혼 때 식탁과 함께 장만했던 식탁의자. 천연가죽 시트는 아니고 가성비 제품으로 인조가죽 식탁의자 제품을 구매했었다. 역시 사용 후 4년 정도가 지나자 가죽 부분이 일어나기 시작했다. 
거기다 아이가 있다보니 아이가 손톱으로 긁어서 더 가죽이 망가지고.. 음식 묻은 손으로 계속 만지고.. 이런 이유들로 의자 상태는 더욱더 나빠졌다. (아래 사진..)

 

리바트 의자 가죽 벗겨짐.

 
 

2. 식탁의자 교체? 리폼?

저 상태의 의자를 계속 사용할 수 없어서 해결 방법을 생각해보았다.
 
  1) 식탁의자 재구매
  2) 식탁의자 가죽 리폼
 
그런데, 재구매를 하자니 다리나 등받이가 망가진 것도 아니고 기능상 전혀 문제가 없다. 가격적인 부분의 부담과 멀쩡한 자원 낭비(?)를 한다는 생각에 교체는 끌리지 않았다.
 
결국 식탁의자 가죽 리폼으로 검색을 하게 되었다.
그러던 중 딱 마음에 드는 제품을 찾았다!
 

3. 식탁의자 가죽 교체 커버 구입

검색을 하다가 마음에 드는 제품을 찾았다!
 
'다니엘앤로사' 업체의 가죽 의자 커버다.
가격이 1만원대!
품질이 다소 걱정되었으나, 저렴한 가격에 후기도 생각보다 아주 좋아서 시도해볼만하다고 느껴서 바로 주문!
 
 

다니엘앤로사 가죽교체 커버

 
 
우리 집 리바트 의자 사이즈를 측정하여 크기에 맞는 사이즈를 선택하고 가장 비슷해보이는 색상으로 골랐다.
나는 커피 브라운으로 선택했다. 다리 부분과 비교해보면 큰 차이가 나지 않고 톤도 비슷하여 아주 마음에 든다.
 
혼자서 옷입히듯 슥슥 쉽게 입힐 수 있다.
재질은 부드럽고, 생각보다 얇고 탄성? 스판처럼 쭉쭉 늘어나는 느낌이다. 신축성이 좋아 웬만한 의자에는 잘 맞을 것 같다.

가죽커버 교체한 모습

 

가죽 교체 커버 씌운 후 옆에서 본 모습

 
리바트 의자 엉덩이 부분이 약간 사다리꼴 모양이라 약간 주름지긴 하지만 이 정도면 크게 거슬리지는 않는다.
매끈하게 원래 의자에 잘 밀착되고, 실제 눈으로 봤을 때 조악하거나 저렴한 티가 나지도 않는다!
옆에서 본 모습을 보면 박음질 상태도 양호한 편이다.
 
구매처는 쿠팡에서 구매할 수 있다.
https://link.coupang.com/a/boDE6v
 
 

 

다니엘앤로사 식탁의자 가죽교체 가죽커버 천갈이 식탁의자 리폼 커버 덮개

COUPANG

www.coupang.com

3. 총평

합리적인 가격(개당 1만원 대)과 깔끔한 마감을 갖춘 제품이다.
간단하게 의자를 새 것처럼 리폼 할 수 있다니 가성비 굿! 만족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