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에서 파는 로우 프로파일 PBT 키캡으로 교체 후기(feat. 싸구려 기계식 키보드)

2023. 9. 6. 18:04IT

반응형

결론 : 만족.

나에겐 오래도록 사용중인 저렴한 오테뮤 적축 키보드가 있다.
NKey Rainbow LED 오테뮤 적축이며, 가격이 저렴한만큼 통울림, 타건 소리 등이 마음에는 들지 않지만 그럭저럭 꾸준히 사용중인 키보드이다.
나의 오랜 파트너 엔키에게 새생명을 불어넣기 위해 저번에 슈퍼루브 스프레이로 간이 윤활도 했었고...(생각보다 꽤 효과가 좋아서 놀람)
이번에는 기존의 ABS 키캡을 PBT 키캡으로 바꿔보기로 했다.

구매한 키캡은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계속 추천으로 떳던 로우 프로파일 체리식 키캡이며, XVX 라는 브랜드의 PBT 키캡이었다.


알리 배송이 이번에는 좀 험했는지.. 상자가 구석구석 좀 찌그러져서 도착했다. 그래도 배송 기간은 1주일 정도로 상당히 빠르게 도착한 점이 맘에 든다.


이번에 키캡을 바꿀 아이의 원래 모습이다. 오래써온 만큼 하얀 키캡이 좀 누렇게 떴다. 그래도 나름 스텝스컬처2가 적용된 키캡이다.


이번에 교체할 PBT 키캡이다. 2개로 나누어져서 포장되어 있었고 다양한 사이즈의 키캡들이 놓여져 있다. 키캡 빼는 도구까지 들어있어서 만족도가 높았다.


기존 키캡과 색을 비교해보면 확실히 새것같은 하얀색임이 느껴진다. 높이도 3미리 정도 수준으로 얇다.


실제 높이 비교.. 낮다.


새로온 키캡으로 싹 교체한 모습이다. 나름 스타일리쉬한 비키 스타일의 키보드로 변신하였다.


실제로 타건을 해보니 키감과 타건 소리의 차이가 기존과 대비하여 확실히 다른 것을 알 수 있었다.
나름 만족스럽다. 스페이스와 길다란 키들의 높이가 낮아져서 그런지 키캡에서 들리는 묘한 텅텅 거리는 소리가 많이 줄어들어서 너무 맘에 든다.
진작 바꿔볼 껄.. 전반적으로 타건 소리가 더욱 깔끔하고 먼가 택타일 키보드를 치는 소리로 변했다.

실제 타건 동영상.
https://youtu.be/nX6mkFIk2lQ?feature=shared


아래는 키캡 변경 전 타건 영상
https://youtu.be/WmMTf5cfRNU?feature=shar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