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패드 프로 셀룰러 LTE 개통하기(유플러스 알뜰폰 계열 LTE)

2023. 10. 12. 14:41IT

반응형

원래 아이패드 프로 10.5 와이파이를 사용하다가, 워낙 오래된 모델이기도 했고 살짝 끊기는 감이 슬슬 들어서 기변하기로 마음먹고 당근을 보며 기다리고 있었다. 기다리던 와중에 아이패드 프로 11 3세대(M1) 셀룰러 급매물을 잡아서 아주 저렴하게 기변할 수 있었다.

 

주변 직장 동료들 모두 아이패드 셀룰러를 사용하고 있어서 나도 모르게 셀룰러 뽐이 왔던거 같은데, 결과적으로 아주 만족스럽다. 업무용으로 매일 사용중인데, 이동하는 곳마다 와이파이를 찾아서 잡고 사용하고... 기존에는 그렇게 불편한 것을 느끼지 못했으나, 이게 셀룰러로 개통해서 사용해 보니 편의성이 넘사벽이었다.. 왜 진작 셀룰러를 사지 않았는가 하는 마음이 절로 들더라.. 여튼.. 각설하고 아이패드 셀룰러 개통하기를 알아보도록 하자.

 

아이패드 셀룰러 개통을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3가지 방법이 존재한다.

1. 태블릿 데이터 요금제로 개통

2. 기존 요금제에 데이터 함께 쓰기 유심으로 개통

3. 알뜰폰 요금제로 개통

 

이중에 나의 경우 3번 방법을 사용하기로 했다. 요즘도 알뜰폰 개통에 프로모션들이 아직 살아 있어서 4~6개월간 0월 또는 매달 500원 수준의 요금제가 많기 때문에 1번 방법으로 굳이 돈을 쓰고 싶지 않았다. 또한 애초부터 알뜰폰을 사용중이었기 때문에 2번 방법은 불가능 했다. 2번 방법은 보통 MNO 사업자(SKT, KT, U+) 만 가능하다. 일부 MVNO(알뜰폰) 사업자도 가능한 곳이 있으나, 내가 사용중인 인스모바일은 불가능했다.

 

제약사항 (중요)

SKT, KT 계열의 알뜰폰 요금제는 아이패드 셀룰러로 개통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자. 물론 꼼수들이 있지만 시간도 걸리고 나만 힘들다. 그냥 쉽게 U+ 알뜰폰으로 개통해서 사용하자. 난 이것도 모르고 KT 알뜰폰으로 개통했다가 삽질만 2일하고 결국 U+ 알뜰폰에서 다시 개통했다 ㅠㅠ. KT알뜰에서 답변이 실제로 너 아이패드네? 그럼 안돼~ 딴거 써~ 라고 옴...;

SKT, KT는 패드 IMEI를 별도로 관리(화이트 리스트)하기 때문에 태블릿 요금제나 데이터 함께쓰기로 개통을 해야 한다고 한다. 특히나 아이패드는 전화가 안되기 때문에 제약이 더 있는 것 같다.

U+는 IMEI를 별도로 관리하지 않아서(블랙 리스트) 외산폰에서 자유롭게 쓸 수 있다고 한다.

 

개통 순서

1. 알뜰한 요금제 먼저 찾기

    나의 경우는 이지모바일에서 개통을 하였고, 아래와 같은 요금제를 골랐다. 6개월 간 매월 550원에 10기가나 주는 요금제 아주 좋다. 심지어 데이터를 다써도 1Mbps로 무제한 사용 굿.. 아이패드에 넣어 사용할 것이기에 NFC 유심도 필요없었고, 그래서 유심도 무료로 받았다.

2. 배송온 유심을 나노 크기로 빼서 아이패드에 넣자.

 

3. 유심이 개통된 상태로 오기 때문에 끼우면 재부팅도 필요없이 그냥 한번에 인식이 된다.

 

4. 속도 체크해보니 쓸만하게 잘 나온다.

 

내가 가입한 이지모바일 개통 설명서는 참고사항으로..


여튼 결론은 유플러스 계열 알뜰폰으로 개통해서 아이패드 셀룰러에 넣으면 쉽게 잘된다.

반응형